본문 바로가기

서산의 아름다운 비밀

추천관광지 산악관광자원

주요 서비스 링크

/
서산한우목장 항공 VR
  • 문의처041-660-2499
  • 소재지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태봉리 산2-1

상세정보

❍ 광활한 초지가 시원스런 풍광을 선사하는 서산 한우 목장은 서산9경(서산구경) 중 제8경으로, ‘산악 축산의 요람’이라 불릴 정도로 대규모를 자랑한다.
❍ NH농협은행 한우개량사업소가 관리하는 곳으로, 1969년 서산 운산면 원벌리와 용현리의 약 21.06㎢ 거대한 산지를 개발하여 조성했다.
❍ 목장에서는 한우 약 3천두 가 한가로이 풀을 뜯는 장관이 연출되는데,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함께 시골의 순박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한다.
❍ 특히 봄철이면 초지 능선을 따라 벚꽃이 만개하여 낭만이 넘친다. 그 광경은 이미 유명세를 타 매년 벚꽃이 피는 4월 초에서 중순경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꽃분홍 능선에 풍요로움을 더하고 있다. 또한 이 시기 서산 한우 목장 한가운데 자리한 용비저수지도 연중 가장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.
■ 위치 : 충남 서산시 운산면 원벌리 6-10
■ 문의 : 041-660-2499 (서산시 관광과), 041-661-4600 (NH농협은행 한우개량사업소)

1) 목장길
❍ 서산 한우 목장은 가축병으로부터 한우를 보호하기 위해 내부출입은 금하고 있다. 그러나 워낙 규모가 커 주위에서 둘러보아도 그 아름다움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.
❍ 시원스레 뻗은 목장길은 초록빛 초지를 넘고 넘어 능선 꼭대기까지 달려갈 듯하다.
❍ 산들 불어오는 바람과 두둥실 떠가는 구름, 광활하게 펼쳐진 목장을 감상하고 있노라면 묵은 가슴도 뻥 뚫릴 듯한 자유로움이 느껴진다.

2) 방목된 한우
❍ 푸른 하늘, 푸른 초원 사이로 무리지은 한우의 모습.
❍ 이 소들은 한우농가들이 한우개량사업에 참여하여 농장검정을 통해 선발된 우량 암소들과 접목되어 개량된 소로, 여느 한우 중에서도 그 품질이 뛰어나다.
❍ 깨끗한 자연에서 건강하게 자란 한우들은 말간 황톳빛을 띠며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이 풍경 속에 물들어 있다.
❍ 대개 우리나라의 소들은 코뚜레를 끼고 외양간에 갇혀 있거나 밭을 갈던 모습으로 익숙한데, 뻥 뚫린 하늘 아래 방목되어 풀을 뜯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알프스에 온 듯 이국적인 느낌마저 든다.
❍ 이렇게 아름답기로 소문난 이곳은 TV 속 한우 광고의 배경이 된 촬영지이기도 하다.

3) 벚나무길
❍ 초지 능선을 따라 벚나무가 늘어선 풍경은 누구나 카메라를 들어 담고 싶게 만들 만큼 목장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다.
❍ 특히 벚꽃이 한창인 봄날, 설렘을 가득 안은 봄바람이 스치면 이곳에서 꽃분홍 비가 흩뿌리는 벚꽃길을 걸어보자.
❍ 탁 트인 초원과 그를 비추듯 푸르디푸른 하늘, 그리고 자연이 주는 맑은 기운이 도심에서 느끼던 꽃놀이와는 차원이 다른 운치를 전해줄 것이다.

오시는 길

대중교통 : 해미면 -> 시내버스 운산면 방향차량 탑승
자가용 : 서해안고속도로 ->서산Ic->운산면->서산한우목장(해미방향)

서산 제8경 - 서산한우목장

산들 불어오는 바람과 두둥실 떠가는 구름, 드넓은 초지위엔 황토빛 한우들,
서산제8경 서산한우목장입니다.
가슴이 뻥 뚫릴듯 이국적이기까지한 풍경이죠 아름답기로 소문난 이곳은
티비속 한우광고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는데요
특히 초지능선을 따라 벚나무가 늘어선 풍경은
누구라도 카메라를 들고 싶게 할 만큼 아름답습니다.
벚꽃이 한창인 봄날 바람이 스치면 이곳엔 꽃분홍비가 흩뿌려 장관을 이룬다네요
탁트인 초원과 푸르디푸른 하늘, 자연이 선사하는 맑은 기운과 차원이 다른 운치를
이곳 한우목장에서 만끽하세요

컨텐츠 담당부서 정보 및 만족도 조사

담당부서 정보

  • 컨텐츠 담당 : 산림공원과 / 한석규
  • 최종수정일 :
TOP